본문 바로가기
경제소식

K 패스 대중교통 요금 최대 53% 환급 5월부터

by applejune 2024. 1. 17.

K 패스를 2024년 5월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. 최대 53%까지 환급할 수 있는 대중교통 패스입니다. 사용 방법과 신규 발급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 

 

K패스 할인 대중교툥 요금 환급 썸네일

 

 

K패스 5월 실시

 

 

 

K 패스는 대중교통 요금을 최대 53%를 환급해 주는 서비스로 일반 시내버스나 광역버스, 지하철뿐 아니라 향후 건설될 수도권광역급행철도(GTX) 이용할 때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. 대중교통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서민과 청년층 등 국민 교통비 부담을 완화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.  

 

 

K 패스 월 15회 이상 53%까지 할인

 

 

 

K 패스를 월 15회 이상 정기적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경우, 지출금액의 53%까지 할인해 줍니다.

저소득층은 53%, 일반인 20%, 청년층 30%을 다음 달에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예를 들어 매월 대중교통비로 평균 10만원을 지출하는 사람이라면, 일반인은 2만 원, 청년은 3만 원, 저소득층은 5만 3000원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. 카드사의 추가 할인혜택까지 생각한다면 정말 엄청난 교통비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.  

 

 

K 패스 신규 발급 신청

 

대중교통 할인 서비스 알뜰교통카드

 

K패스가 불쑥 튀어나온 건 아닙니다. 알뜰교통카드가 먼저 시행 중에 있죠. 이 카드를 보완한 것이 K패스입니다. 현재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는 K 패스 회원 전환 을 하면 카드 재발급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. 신규 이용자는 5월부터 K 패스 공식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.